현재 어떠한 기능들이 구현이 되었고 어떤 기능들을 추가할 수 있는지 정리
[ 구현 ]
- 결제 내역 생성 (create) - payapl api => check
- 전체 결제 내역 목록 조회 (read) => check
- 특정 결제 내역 조회 (read) => 보류. 있어야하는 기능인가 싶음.
- 특정 결제 내역 상세 조회 (read) => check
- 특정 결제 상태 변경 (update) => check. 필요성에 대하여 생각해봐야함.
- 특정 결제 삭제 (delete) => check. 결제 시스템에 거의 필요없는 기능이라고 알고 있으나 우선은 넣었음. 생각 필요.
- 주문서 생성 (create)
- 주문서 결제 내역 목록 조회 (read)
- 주문서 특정 내역 조회 (read)
- 주문서 상태 변경 (update)
- 주문서 삭제 (delete)
[ 확장 가능성 ]
- paypal 결제에서 결제 유효시간 부여해서 이 시간이 지나고 결제 안하면 자동으로 취소처리 상태로 만드는 비즈니스 로직.
- payment에서 결제 프로세스처럼 결제 시도하면 전부다 기록이 됨. 후에 결제 시도를 한 경우 해당 내역이 있으면 거기에 덮어씌워지도록 만들어야함. 그러니까 reservation_id가 중복되면 안됨.
'개인 > 팀 프로젝트 일지 정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5주 (2024-12-09~2024-12-15) (0) | 2024.12.09 |
---|---|
4주 (2024-12-02~2024-12-08) (1) | 2024.12.03 |
3주 (2024-11-19~2024-12-01) (1) | 2024.12.01 |
2주 (2024-11-18~2024-11-24) (1) | 2024.11.23 |
1주+4일 (2024-11-06~2024-11-17) (0) | 2024.11.06 |